2020.08.06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 2020.08.06

 

자동차도 페이시대…현대차 ‘카페이’ 전국서 사용한다

-자동차에도 간편결제 시스템이 들어갔습니다. 네비게이션 터치로 결제가 이뤄지는데, 우선은 주유소에서의 간편결제가 주요 타깃으로 보입니다. 주유소에 이어 다음 가맹점은 드라이브스루 매장이 될텐데, 이용자들의 반응이 어떠할지는 지캬봐야 할 것 같습니다. 카페이의 목적이 단순히 차량에서의 결제 편의성을 올리는 것인지 아니면 다른 부분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전기차 배터리’가 ‘포스트 반도체’가 되기 힘든 이유

-요즘 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업종이 바로 배터리입니다. 배터리 관련 기업들의 주가는 천장을 모르고 오르고 있는데요, 성장성이 두드러질 수 있는 산업에 초기에 들어가려는 투자심리가 몰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포스트 메모리로 각광받고 있지만, 기사의 내용처럼 체크해보아야 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산업은 커지지만, 그만큼 경쟁이 치열해지는 부분은 고려해보야아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기사를 참고해주세요. 

 

로봇, 프로야구 심판이 되다

-오심도 경기의 일부라는 말은 개인적으로 좋아하지 않는데요, 심판의 영역에 AI가 들어오면 오심의 가능성이 훨씬 낮아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LG챔피언스파크에서 처음으로 볼/스트라이크 판정에 있어 AI가 도입되었는데 시간 지연 이슈를 제외하면 로봇 심판의 결과에 대해 긍정적인 평이 많았다고 합니다. 심판의 영역에서 AI는 인간과 협업이 가능할지, 인간을 대체하게 될지 궁금하네요. 

 

사상 첫 온라인 언팩, 90분단 갤럭시 생태계 뽐냈다

-삼성이 갤럭시노트부터 버즈까지 총 5종에 대한 온라인 언팩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반응은 좋았던 것 같은데요, 이번 시즌 메인 컬러인 ‘미스틱 브론즈’ 색상에 눈길이 갑니다. 버즈의 디자인이 확 바뀌었는데요, 노이즈 캐슬링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갤럭시 폴드2는 완전한 플래그십 모델로 나온 것 같은데요, 두께도 더 얇아지고 카메라는 강화되었으며 화면은 더 커졌습니다. 폴드2의 인기가 좋을 것 같은데요, 노트의 S펜 기능도 속도 측면에서 훨씬 좋아졌습니다. 상반기 무선 사업부의 부진을 하반기 만회할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카카오뱅크 ‘질주’…상반기 순익 5배 급증

-카카오뱅크가 아주 순항하고 있습니다. 비대면 시기에 젊은 층의 이용도도 올라가고 카뱅을 사용하지 않던 사람들도 카뱅을 이용하는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특히 주택담보대출의 우회로로 카뱅의 개인 신용대출이 늘어난 점도 큰 영향을 주었을 것 같은데요, 실적 개선에 힘입어 하반기 IPO에도 청신호가 들어왔습니다. 가장 많이 쓰는 은행 앱 1위이기도 한데요, 시중 은행들도 플랫폼에 대한 투자를 소홀해서는 안되겠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