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0.06.23
“알바로 들어와 정규직? 인천공항 보안요원 전환 충격적”
-요즘 일자리 구하기가 하늘의 별따기만큼 어려울 것입니다. 바늘 구멍 앞에 사람이 몰리다 보니 지원자들의 스펙은 점점 상향 평준화되고, 경쟁도 치열해집니다. 그 와중에 상대적으로 대졸 졸업생에 비해 노력과 시간을 들이지 않은 사람들이 정규직 전환이 되자 취준생들은 분노할 수밖에 없습니다. 역차별도 분명한 차별입니다. 어느 정도 선은 있어야 합니다. 노력한 자와 그렇지 않는 자 사이에는 분명한 선이 있어야 발전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선이 없다면 누가 스스로를 발전시키려 할까요.
-페북이 인스타그램과 함께 쇼핑 기능을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합니다. 판매자가 샵을 무료로 개설할 수 있다는 점이 큰 메리트일 것 같습니다. 네이버가 긴장해야할 것 같은데요, 그동안 SNS는 페북이나 인스타로 해도 쇼핑은 네이버에서 했는데, SNS상에서의 쇼핑이 편리하다면 굳이 네이버에서 재검색할 필요는 없습니다. 네이버도 포인트를 통해 적극적으로 모객 중에 있는데, 점점 토종 유통 업체들의 위상이 약해지는 느낌입니다.
임블리, 또 논란…임지현 ‘생파’ 이어 상품평 ‘조작’
-인플루언서들의 쇼핑몰 운영 방식에서 계속 문제가 나오고 있습니다. SNS로 인지도를 쌓고 사업을 벌일 경우, 그렇지 않을 때보다 더 빠르게 사세를 키울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 보니 중요한 부분을 놓치는 것 같습니다. 빠르게 키우면 그 만큼 문제가 생길 수 있고 빠르게 내려앉을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아 물건까지 파는 입장이 되었다면 감사할 줄 알고 제대로 사업을 운영하는 노력을 기울여야할 것입니다.
삼성, 한국을 넘어 폴란드 마스크 공장에도 노하우 전수
-삼성이 여러 중소업체에 마스크 제조 기술과 역량을 전수했는데요, 이제는 한국을 넘어 해외에도 같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폴란드 생산법인을 토해 폴란드에 설비 노하우를 전수했는데 다른 국가들도 러브콜을 보내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제는 국내도 마스크 공급이 원활한 분위기인데요, 가을 재유행 우려도 존재하는데 부디 하루 빨리 마무리되는 국면에 접어들면 좋겠습니다.
6월 수출도 안심 못한다…중순까지 7.5% 감소, 시장에선 낙관론도
-6월 수출도 안심은 못합니다. 여전히 어려운 산업이 많습니다. 시장은 전부 회복했으나, 현실 경제가 완연하게 회복하기까지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6월 중순까지의 수출 실적을 보면 IT업종과 반도체만 소폭 늘고, 나머지 자동차, 석유화학, 가전제품 등은 줄었습니다. 5월까지의 자료를 보았을 때는 2차전지쪽도 완제품 수출은 감소했는데요, 경기가 바닥을 찍고 올라오는 것이 맞는지 침체가 언제쯤 풀릴 수 있을지, 주가와 현실경제의 괴리는 언제까지일지 고민이 많게 됩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